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Hi concept(하이컨셉)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임팩트스테이션(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Hi concept(하이컨셉 서비스(이하 “하이컨셉”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 고객(또는 회원) 간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Hi concept(하이컨셉)”은 회사가 용역(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및 서비스 사이트를 의미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프로그램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 및 그 외 관련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4. "회원"이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시공업체"란 인테리어 관련 서비스나 제품을 판매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회원 중 회사가 지정한 절차 및 검수를 마치고 해당 회원의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정보 및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서 별도로 시공업체를 언급하지 않는 경우에는 모든 약관의 조항들이 시공업체에게도 회원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 "아이디"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제3조 제1항에 명시된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 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고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각 서비스별 안내에 대하여 회원가입과 동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제 5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제6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제 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 설정 화면을 통해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고객센터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원이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시공업체가 회사에 제출한 시공업체 정보를 변경했을 경우, 회사가 실시하는 변경된 정보에 대해 검수를 통과해야만 변경된 정보고 서비스에 반영됩니다.


제 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서비스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4)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원이 다음 각 사유에 해당될 때에는 회사는 탈퇴 요청을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시공업체로서 자신에게 요청된 상담을 할 의무가 남아있는 경우
    2) 제공 서비스 프로그램에 관련된 분쟁이 진행 중인 경우
    3) 기타 회원이 부담해야 할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4.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제7조 2항의 사유가 시정 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자격 상실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사는 회원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탈퇴 처리 후 관계법령과 “Hi concept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는 정보 이외의 데이터는 모두 폐기합니다. 단 아래의 데이터들은 파기되거나 폐기되지 않습니다.
    1) 시공업체가 자신의 서비스나 제품에 대해 상담 요청한 이용자들이 있음에도 탈퇴한 경우, 자신의 프로그램은 해당 이용자에게 계속 보여질 수 있음에 미리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2) 이용자가 탈퇴한 경우, 이용자가 시공업체에게 남긴 글과 영상 등은 내부에 남아있으므로 삭제되지 않음을 미리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제 9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 아이디의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았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원의 정보 보안)

  1.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도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성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 또는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또는 운영상ㆍ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4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 연동된 다른 서비스(회사가 운영하지 않은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와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3)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이용자의 불만처리 업무를 대행하는 회사에 상담업무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회원가입 시 동의한 제휴사별 제휴 업무 진행을 위한 필요로 하는 본인확인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명)을 제휴사에게 제공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7.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의 이러한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인테리어공사의 주거래당사자가 아니며, 시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시공업체에 있습니다. 시공업체가 제공한 견적 및 공사시공 서비스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며 그 내용에 대해서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통지합니다.
  6.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16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개인정보의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3)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 또는 담보로 잡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는 행위
    10) 판촉이나 광고 등의 스팸 메시지를 회원에게 송신하는 행위
    1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2)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이용하게 하는 행위
    13) 특정 인물 비하, 인종 차별과 같은 인신 공격적인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시공업체와의 계약 시 세부견적서 내용을 꼼꼼히 확인 후 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소유물 또는 점유물의 공사 전후 상태를 촬영하는 행위 및 그 촬영을 위하여 이용자의 자택에 출입하는 행위와 동 촬영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에 동의합니다.
  5. 시공업체는 타시공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이를 금지하도록 회사나 타시공업체들에게 요구해서는 안 됩니다. 시공업체가 적정한 소명없이 이와 같은 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형사고발 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 또는 시공업체가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 또는 시공업체를 상대로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기타

제 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서신우편, SMS(MMS)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 또는 게시물과 결합하여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E-mail 및 서신우편, 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 18조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는 등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의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거나 링크, 유포한 경우
    3) 범죄 행위와의 결부 가능성이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의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5)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이나 게시물 원칙에 반하는 내용의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조, 변조한 내용의 경우
    9) 내용, 화질 등 게시물의 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 한 경우
    10) 동일한 내용을 중복으로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1) 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사이트로부터 링크하여 게재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이나 삭제 등의 요청을 받은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임시로 게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언제든 자신이 등록한 게시물을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 이용계약 해지 후에도 회사에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내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제 19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시공업체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시공업체를 포함한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보도, 방영 등을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별도의 허락을 구하지 않고 무상으로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 및 국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또한 포함합니다)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 또는 관계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 및 연동 서비스에 게시물을 복제, 전송, 전시하는 것. 단, 이용자가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에 대한 반대 의견을 전자우편을 통해 관리자에게 통지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와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도록 하는 것.
  5. 시공업체를 제외한 모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시공업체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시공업체의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6.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이용자가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타이용자가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이용자가 올린 게시물을 저장한 후 활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제 20조 (광고)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광고게재 자체 또는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지원되지 않는 환경을 이용하는 것을 포함)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 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에서 발생한 모든 민법상, 형법상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1차적으로 있으며, 서비스로부터 이용자가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고의로 발생한 것이 아닌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손해배상 등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저장, 게시,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또는 회원간,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는 등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 물품거래) 등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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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2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23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한국법의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1.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20년 03월 09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 : 2020.03.26.)